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할 일 관리 및 시간 관리법 -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

by 우루사곰탱이 2025. 3. 10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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할 일 관리 및 시간 관리법 -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

할 일 관리 및 시간 관리법 -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

1. 할 일 관리(Todo List) 방법

① GTD(Getting Things Done) 시스템 활용

GTD는 업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실행하는 강력한 생산성 기법입니다.

Todoist Microsoft To Do

② 아이젠하워 매트릭스 활용

업무를 긴급성과 중요도에 따라 4가지로 분류하여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법입니다.

Trello Notion

③ 1-3-5 규칙 적용

하루에 1개의 중요한 작업, 3개의 중간 난이도 작업, 5개의 작은 작업을 수행하는 방식입니다.

Google Keep Evernote

2. 시간 관리법

① 포모도로 기법(Pomodoro Technique)

25분 집중 + 5분 휴식 방식으로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기법입니다.

Pomodone Focus Booster

② 90분 집중 작업법(Ultradian Rhythm Cycles)

90분 집중 후 20~30분 휴식을 하는 방식으로, 집중력을 극대화합니다.

RescueTime

③ 타임 블로킹(Time Blocking) 기법

일정을 시간 단위로 나누어 특정 작업을 배정하는 방식입니다.

Google Calendar Structured

3. 생산성을 높이는 추가 팁

  • 미루는 습관 극복: 2분 규칙과 5초 법칙을 활용
  • 아침 루틴 최적화: 하루 계획, 운동, 독서 습관 형성
  • 디지털 환경 정리: 불필요한 앱과 알림 최소화
  • 정리된 공간 유지: 책상 정리로 집중력 향상

결론

할 일 관리와 시간 관리를 체계적으로 하면 생산성이 크게 향상됩니다. GTD 시스템, 아이젠하워 매트릭스, 포모도로 기법과 같은 방법을 적극 활용하여 효율적인 하루를 만들어 보세요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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